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한의대 포항한방병원, 수재민 대상 '찾아가는 의료봉사'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2-10-05 15: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9일간 18명의 한의사와 40여명의 직원 동참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 한방의료지원단이 포항 지역 수재민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 포항한방병원은 지난달 21일부터 30일까지 포항시에서 가장 태풍 피해가 컸던 남구 대송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포항한방병원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기록적인 폭우로 유례없는 피해를 입은 포항시 수재민들을 돕기 위해 첫날 최해윤 병원장을 시작으로 9일간 18명의 한의사와 40여명의 직원이 동참했으며, 수해로 인한 정서적 불안과 척추·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고령 근골격계 환자 약 400여명을 치료했다.


김정임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향후 재난 발생 시 보건의료 서비스를 즉시 현장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 협업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며 "한시라도 빨리 이재민의 몸과 마음을 회복해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해윤 포항한방병원장은 "포항한방병원은 지난 90년대부터 포항 시민의 건강을 지켜온 병원 중 하나로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하면서 주민들이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일상으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