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DGB금융그룹, SNS '선넘는 단똑우' 팔로워 1만명 달성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2-10-05 15:28
  • 뉴스홈 > 금융/주식/증권
단디·똑디·우디 캐릭터 활용한 게시물로 소통 강화
계정 팔로우 후 댓글에 최애 캐릭터와 이유 작성
DGB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선넘는 단똑우' 계정의 팔로워 1만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선넘는 단똑우(@dan.ddock.woo)' 계정의 팔로워 1만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금융그룹은 그룹 캐릭터인 '단디', '똑디', '우디'만을 활용해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계정 개설 6개월 만에 팔로워 5000명을 달성한 이후 한 달 새 1만명을 넘어섰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선넘는 단똑우'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한 뒤 단디, 똑디, 우디 중 최애 캐릭터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에어팟 프로 2세대, 2등(10명)은 파리바게뜨 케이크, 3등(30명)은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며, 2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DGB의 색깔을 드러내지 않은 채 그룹 캐릭터만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7개월 만에 1만 팔로워를 돌파했다"며 "그룹 대표 캐릭터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지속해서 업로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넘는 단똑우'는 전 계열사 대상으로 계정명 공모를 통해 임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졌으며, '선넘는' 의미의 다양성을 활용해 콘텐츠에 대한 재미와 기대감을 부여하고 유저들에게 선 없이 거침없고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내포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