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과학대, 창업지원교육 '다이나믹 T-스타트업' 실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2-10-05 15:28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대구과학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4일 진행된 '다이나믹 T-스타트업'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 학생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학생들에게 창업마인드확립 및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4일부터 12월2일까지 '다이나믹 T-스타트업(Dynamic T-Start Up)'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창업정보센터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창업 워크숍 △드림창업 경진대회 △현장맞춤형 예비창업역량 강화교육 △성공창업 시제품 제작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마인드와 창업의식 고취를 목표로 한다.


다이나믹 T-스타트업(Dynamic T-Start Up)은 학생들 간에 소통을 통해 좀 더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창업 아이템 발굴과 팀 프로젝트 발표 연습 등으로 진행된다.

또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확립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특허 출원과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창업과 관련된 경험을 쌓음으로써 창업역량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드림창업 경진대회에 참가 시 총 510만원 상당의 포상 및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며,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안에서부터 특허출원까지 창업을 위한 결과물까지 도출할 수 있어 대학측은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지은 총장은 "아무런 준비과정 없이 학생들에게 무작정 창업을 독려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강사진과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교육효과를 극대화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기업가 정신이 함양되도록 창의적인 생각과 열정으로 다이나믹하게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어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잠자는 창업 DNA를 깨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