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장헌 충남도의원, ‘2022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2-10-05 15:30
  • 뉴스홈 > 정치
‘충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등 2건 전국 최초 조례 제정
입법 분야 외에도 연구모임·의정토론회 적극 운영…지역현안 해결 노력
안장헌 충남도의원이 수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원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아산5, 더불어민주당)이 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2022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지난 11대 의회에서 ‘충청남도 정의로운 전환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충청남도 산업구조 전환에 따른 노동전환 및 훈련센터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조례 2건을 전국 최초로 제정하고, 총 26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입법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충청남도 남북교류협력 활성화 연구모임’ 등 4개의 연구모임을 진행하며 도정 발전을 견인하고, ‘기본적 교육환경 문제’ 등 20건의 도정질문과 ‘노후농기계 통합관리방안 제안’ 등 11건의 5분발언을 통해 집행부 감시와 견제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이 외에도 ‘산업구조 전환에 따른 노동 전환 지원방안 마련 의정토론회’ 등 5번의 의정토론회를 통해 지역현안의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했다.
 
안 의원은 “저를 믿고 뽑아주신 지역 주민께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충남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파수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