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3년 만에 오프라인 패션쇼로 개최하는「2022 한․아세안패션위크」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10-18 09:2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디지털 패션의 항해’를 주제로 패션과 디지털 영상의 융합을 선보인다
한,아세안패션위크(자료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0월 20일과 21일 이틀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2 한․아세안패션위크」(이하 “패션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패션위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으로 개최하다 3년 만에 현장 패션쇼로 개최하며, ‘디지털 패션의 항해’를 주제로 패션과 디지털 영상의 융합을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갈 방향성을 선보인다.
 
10월 20일 오전 11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막패션쇼 ▲한․아세안 디자이너 패션쇼 ▲제3회 한․아세안 패션산업발전포럼 ▲아세안패션필름 상영 등을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개막패션쇼는 ‘융합을 통한 새로움’이란 주제로 패션위크의 전체 패션쇼를 갈라 형태로 보여줌과 동시에, 미디어아트와 패션의 협업(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하나의 주제로 표현한다.


이번 패션위크에 부산의 이화숙 디자이너(펄 바이 애니), 부산 외 지역의 정훈종 디자이너(패션스토리)를 비롯하여 부산의 떠오르는 디자이너(스튜디오 디 뻬를라, 허쉬비, 비슬래쉬비), 부산 신인 디자이너(디아뎀, 컨투어송, 신시얼리준)가 참가하며, 아세안 디자이너는 Esther Choy(ESH by Esther, 싱가포르), Hoang Quyen(Tiny Ink, 베트남) 등 총 10명의 디자이너가 참가한다.

한편, 3회를 맞이하는 ‘한․아세안패션산업발전포럼’을 통해 부산을 중심으로 아세안 국가와의 네트워크를 돈독히 하고, 현재 산업 상황에 따른 패션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실질적인 비즈니스 연계를 위해 디지털 쇼룸도 마련하여 공간을 초월하여 부산 패션 상품을 국내외로 홍보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관람은 무료로, 사전등록은 10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3년 만에 직접 보는 패션쇼인 만큼 현장 타임별 이벤트를 통해 50명에게 패션 가방을 제공한다.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부산과 아세안 국가 간의 패션의류산업 교류를 통해 패션문화의 트렌드를 선보이는 만큼 이번 행사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