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 방송인 ‘이상민’ 위촉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10-20 11:3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부산 신발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홍보대사로 위촉
부산신발홍보대사 이상민(사진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신발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와 연계한 글로벌 신발 브랜드 창출을 위해 방송인 ‘이상민’을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함께 발로 뛰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신발 수집가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상민은 어린 시절 가정 형편상 갖고 싶은 신발을 가지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스스로 경제활동을 시작한 시점부터 신발을 하나둘씩 모으기 시작했고, 그렇게 시작한 수집 활동으로 지금은 명실상부한 신발 수집가(컬렉터)로 성장하게 되었다.

또한, 이상민은 세계적인 브랜드 ‘나이키’가 부산시를 통해 성장하게 된 이야기, 부산시가 세계 최대 운동화 생산 도시였다는 점, 특정 스니커즈 모델이 부산 신발공장에서 개발 및 생산되었다는 이야기 등 관련 정보를 꿰뚫고 있을 만큼 부산 신발산업에 대해서도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다.

부산시는 이러한 이유로,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개막식이 열리는 오늘(20일)부로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에 위촉하기로 하였다.
 

위촉식은 이상민의 방송 일정 관계상 10월 21일 오후 1시에 패패부산 전시장에서 개최 예정이며, 위촉식 이후에는 전시장을 순회하며 부대행사 참여 등의 일정이 진행될 계획이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상민은 “신발산업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부산시 및 신발산업진흥센터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여곡절이 많았던 저의 인생 행로와 산업환경의 변화 등으로 다소 어려움을 겪었지만 발전적인 방향을 향해 진력하는 부산 신발산업의 진정성 있는 행보가 닮은 점이 많아 동질감을 느낀다. 앞으로 부산 신발업계에 큰 힘이 되고, 중소 신발 브랜드가 국내외로 뻗어나가는데 공헌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에 박형준 시장은 “신발 수집가로 널리 알려진 방송인 이상민 씨를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 신발산업의 현안과 발전적인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대중적인 관심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길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