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청년행복스쿨’본격적인 활동 시작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2-11-24 14:0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시 공무원과 청년정책.청년쉼터 박스파크 사업 추진사항 논의
목포시의회 제12대 초선의원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의원연구단체 ‘청년행복스쿨’이 23일 첫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사진제공=목포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의회 제12대 초선의원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의원연구단체 ‘청년행복스쿨’이 연구주제를 설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청년행복스쿨은 23일 목포시의회에서 유창훈(회장), 정재훈, 박효상, 고경욱, 최원석, 박용준, 최지선 의원 등 7명의 청년행복스쿨 회원과 시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 관계 공무원들과 목포시 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으며, 특히 목포 청년쉼터 박스파크 사업 현황 및 부지 선정 등 향후 추진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정재훈 의원은 “청년쉼터 건립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접근성이 용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점을 유념하여 청년쉼터가 목포 청년들의 힐링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최원석 의원은 “이번 첫 간담회를 통해 논의됐던 여러 대안들이 목포시 청년정책 발굴에 많은 기여가 될 수 있도록 참고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행복스쿨은 유창훈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최지선(간사), 정재훈, 박효상, 고경욱, 최원석, 박용준 의원이 참여해 목포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청년정책 발굴 및 실천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유창훈 회장은 “청년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돼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