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순천시의회, 순천시 재정진단 연구모임…예·결산 분야 전문가 초청 강의 개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 기자
  • 송고시간 2022-11-24 15:45
  • 뉴스홈 > 정치
순천시의회 재정진단 연구모임 김미연 회장과 회원으로 활동 중인 서선란, 최현아, 장경원, 정광현, 양동진 의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순천시의회‘순천시 재정진단 연구모임’은 지난 23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예·결산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에는 연구모임 회장을 맡고있는 김미연 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회원과 관심있는 의원 및 직원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청된 정창수 박사는 예·결산 교육을 통하여 의원들의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시 꼼꼼하게 분석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 2023년 본예산 편성 대비 예산분석 기법, ▲ 2021년 예산 집행 및 결산 분석, ▲ 예산낭비 사례별 원인분석 등을 강의했다.
 
김미연 회장은 “이번 강의를 통하여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시 순천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의 복리증진 및 시정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 재정진단 연구모임은 순천시 건전재정 및 재정의 효율성 등 재정운영 분석을 통한 예산편성 및 집행의 효율성을 연구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김미연 의원을 비롯해 서선란, 최현아, 장경원, 정광현, 양동진 의원으로 총 6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cho5543708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