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한의대 아동복지상담학과, 전공재능기부 실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2-11-24 17: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영유아 주도적 바깥놀이 지원 프로그램' 진행
대구한의대학교 아동복지상담학과 남미경 교수가 재학생들의 전공재능기부 '영유아 주도적 바깥놀이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아동복지상담학과(학과장 황성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재학생 진로주간(Pre-Week)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공분야와 연계한 사회적 책무(ESG)를 실천할 수 있는 전공재능기부 '영유아 주도적 바깥놀이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보호와 배려가 필요한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전공진로체험'과 '재능기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동복지상담학과 재학생 21명, 조폐공사 세종어린이집 영유아 16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재능기부를 위한 사전교육·사전조사·키트개발 및 제작까지 모두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 담당 교수인 남미경 교수는 "1~4학년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해 영유아를 위한 키트를 직접 제작해보고, 선후배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져 진로에 대한 고민과 동기부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이 연계한 ESG 실천 프로그램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