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NHN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호스팅 서비스’ 웨비나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11-25 12:5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NHN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호스팅 서비스’ 웨비나 개최./사진제공=NHN클라우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NHN Cloud(엔에이치엔 클라우드, 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호스팅서비스와 클라우드’를 주제로 고객이 웹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안정적인 인프라 운영 팁 등을 공유하는 웨비나를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시대의 호스팅 서비스’ 웨비나는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호스팅사업팀 이재한 책임이 연사로 나선다. 발표에서는 ▲NHN 호스팅 서비스 설명 ▲클라우드 전환 사례 분석 ▲최신 호스팅 기술 동향 등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는 효율적인 인프라 운영 전략으로 NHN클라우드가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시하고 서비스를 상세 소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는 NHN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호스팅 서비스를 설계한 상품이다. 기존 상용 호스팅 서비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클라우드 호스팅 상품 전용 콘솔을 통해 손쉽게 서버 구성, 웹서비스 운영 등이 가능하다. 이외 구독방식으로 월 결제로 비용을 지불하거나 사용한 만큼만 후불로 결제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또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상품인 만큼, 고객이 운영하는 웹서버를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할 경우 NHN클라우드 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클라우드 이전이 가능하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시대의 호스팅 서비스’ 웨비나는 효율적인 인프라 운영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에 팁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NHN호스팅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NHN호스팅 서비스를 클라우드 호스팅, 서버 호스팅 등 세분화해 맞춤형으로 고객이 상황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대상 웨비나를 상시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