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상훈 사천부시장, AI 방역현장 꼼꼼히 점검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 기자
  • 송고시간 2022-11-25 14:05
  • 뉴스홈 > 생활/날씨
이상훈 사천부시장 AI 방역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이상훈 사천부시장이 최근 중부지방 가금농장의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추세로 긴장감이 고조됨에 따라 직접 AI 방역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부시장은 25일 축산차량 소독실시 상황과 재난상황관리반 운영 제도 등을 직접 점검하고, AI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사천만 철새도래지와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해 기온 하강에 따른 안전조치 등 각별한 주의 요구와 함께 방역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거점소독시설의 소독 유효성 평가와 함께 소독수를 점검하는 등 자체 차단방역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사천축협 공동방제단(5개반)과 공동으로 광역방제기와 소독차량을 이용해 철새도래지, 가금농장 진입로 및 주변 도로 등에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인근 지역 AI 발생 상황과 농림축산식품부 방역 조치사항을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긴급 전파하는 것은 물론 농장 단위 전담관을 지정해 방역점검과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이상훈 부시장은 “가금농가에서는 방역사항을 숙지해 축사 내외부 소독, 축사 출입 전 장화 갈아신기, 철새도래지 통제구간 출입금지 등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수칙을 꼼꼼히 지켜달라”고 말했다.



ljh266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