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 충주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2-11-30 12: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충북 충주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기념촬영 사진./(사진제공=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충주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상위 15%(전국 35개소)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9일 ‘아이돌봄 지원사업 소통의 날’을 맞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전국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만족도 및 제공영역,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예산집행 등 사업 전반을 평가한다.

 시는 지난 2021년 75,273건의 돌봄서비스를 진행하며 서비스 제공 및 만족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인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아이돌봄 제공기관 종사자와 아이돌보미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양육공백 해소 및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현재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충주시 가족센터를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해 운영 중이며, 올해 22명의 아이돌보미를 신규 양성해 총 179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