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남도, 경찰병원 분원 경남 창원 유치 ‘결의대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22-12-03 11: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진해구 자은동 경찰병원 분원 후보지서 개최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 참석, 분원 유치 ‘한 뜻’
2일 진해구 자은동 경찰병원 분원 건립 후보지에서 ‘경찰병원 분원 경남 유치’ 결의대회 모습.(사진제공=경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도는 경찰병원 분원 경남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가 2일 오전 창원시 진해구 자은동 경찰병원 분원 건립 후보지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주민을 비롯한 지역의원,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창원시 관계자, 진해경찰서, 창원소방본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병원 분원의 경남 창원 유치를 위한 주민의 염원을 모았다.


경찰청은 비수도권 경찰관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국가 균형적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울 송파구 소재 경찰병원 본원 외에 분원 추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1월 부지평가위원회의 1차 평가에서 진해구 자은동을 포함한 전국 3곳을 후보지로 선정한 바 있다.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진해구는 비수도권 경찰 인력 1위인 부산과 2위인 경남의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 의료수요와 접근성이 뛰어난 경찰병원 분원의 최적 입지”라며 “도민을 비롯한 창원시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경찰병원 분원이 경남 창원에 유치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찰청은 분원 건립∙운영상의 지원, 지역 도시개발계획, 지자체 지원의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2차 평가(현지실사와 최종 프레젠테이션)를 거쳐 우선 협상대상지(최종 분원 건립 대상지)를 올해 안으로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