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용인시의회 이창식 의원, 경기의정대상 수상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 기자
  • 송고시간 2022-12-03 14:04
  • 뉴스홈 > 정치
경기의정대상을 수상한 용인시의회 이창식 의원 [사진=용인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이창식(신봉동,동천동,성복동/국민의힘) 의원이 인천일보가 주최한 ‘제7회 경기의정대상’ 기초의회 우수조례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시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한편 적극적인 조례 제정과 개정을 통해 지역주민의 권리를 대변한 점과 용인시의 주요 사업과 현안을 연구하며 정책을 제안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의원은 “시민의 어려운 점을 직접 청취하고 민원사항을 최소화하는 등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현장 행정을 기반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의정대상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의 원동력인 지방의회의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장려하고, 도민의 주권향상과 도시성장, 행복한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하는 지방의원을 널리 알리는 목적으로 제정됐다. 경기의정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박정민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는 지난달 22일 심사를 통해 광역의회와 기초의회에 각각 의정활동, 예산절감, 주민소통, 정책연구, 우수조례, 매니페스토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했다.

cjc769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