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하동군, 온라인 게시판 통해 군민 목소리 듣는다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22-12-05 08: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군청 홈피 군민제안 게시판 개설∙∙∙군민 모두가 군정 디자이너가 되자
하동군청 홈피 군민제안 게시판.(사진제공=하동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하동군은 ‘소통∙변화∙활력, 군민과 함께’라는 민선8기 군정 비전 실현을 위한 방안으로 군청 홈페이지 열린군수실에 주민참여 온라인 게시판을 개설∙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하승철 군수는 취임 전 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기간 동안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자 군청 홈페이지에 임시로 군민제안 게시판을 개설∙운영하다 취임 후 새롭게 개편해 상설화했다.


군민제안 게시판에는 군정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제안 내용은 지역경제나 문화관광 활성화, 주민 불편 해소 등 지역이 한 걸음 더 나아갈 방안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게시판은 주민들이 제안∙숙의∙실행과정에 일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제안 글에 대한 공감, 댓글을 통한 의견 공유가 가능하며, 한 달 동안 50개 이상의 공감을 획득한 제안은 담당부서 검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정책 제안에 대해 주민이 직접 실현 가능성과 필요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지역사회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고, 우수 제안은 매년 상∙하반기 심사를 통해 시상할 계획이다.


하승철 군수는 그동안 하동 교육발전 범군민 토론회, 군민 열린토론회, 미래 하동농업 모델 구축방안 토론회, 청년과의 대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군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노력해왔다.

하승철 군수는 “모든 군민이 군정 디자이너가 돼,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하동을 함께 만들어 가길 원한다”며 “언제, 어디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군민제안 게시판을 통해 그동안 직접 참여하지 못한 군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