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한민국 최초 메타버스 파인힐병원 개원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12-23 15:4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대한민국 최초 메타버스 파인힐 병원 개원./사진제공=한국메타버스협회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대한민국 최초 메타버스 1호 병원이 탄생했다.

메타버스공간 구축으로 ESG경영에도 동참하고 있는 파인힐병원(이사장:박정미 병원장:김진목)은 효과적이면서도 근본적인 암 치료를 위한 통합의학적 암 면역치료와 전문 암 심리치료, 자연 힐링치료,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빠른 회복을 위한 식이치료 등의 차별환된 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암중점 재활 대표 병원이다.


가족들과 떨어져 병원 생활을 하는 환자들이 메타버스 (ZEP)공간안에서 가족을 만나고 병원의 정보도 200% 활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녹여 공간을 만들었다. 직원들간의 소통과 회의, 세미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고,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SNS 모든 채널을 메타버스 (ZEP)공간안에 모두 모아 병원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파인힐 병원 환우 송년회의 밤./제공=한국메타버스협회


VR을 통한 의과대학 해부학 수업, 로봇 수술 등 많은 부분에 메타버스 기술이 적용되고 있지만 메타버스형 홈페이지를 구현 한 것은 파인힐 병원이 최초 유일하다.


박정미 이사장은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병원에 머물고 있는 가족의 생활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병원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단순 텍스트로 확인하는 그 이상의 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메타버스 (ZEP)공간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메타버스 공간 제작과 자문에는 한국메타버스협회교육원이 참여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