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기업] 아트워크 PFP NFT ‘엔돌핀 팩토리’, 유피라운지와 콜라보 제품 출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3-01-06 11:3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사진=유피라운지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패션과 Web 3.0의 상징인 NFT가 만났다.
 
아트워크형 PFP NFT인 ‘엔돌핀 팩토리(Endorphin Factory)’가 크리에이티브굿즈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유피라운지’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엔돌핀 팩토리는 23인의 팝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성과 NFT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의 PFP NFT로,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 라인에서는 엔돌핀 팩토리 23인 참여 작가 중 KOONG(쿵)의 , 최서영의 , 고의선의 , 최윤정의 등의 작품 에디션들을 활용한 후드 티셔츠와 롱슬리브 제품을 선보인다.
 
지난 8월에 런칭한 엔돌핀 팩토리는 딜리언메타의 첫 NFT 프로젝트로, 팝 아티스트 도파민최, 오조, 포리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유명 예능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팝아티스트 도파민최 작가가 프로젝트 세계관을 창작하는 등 예술적 가치를 기술과 결합시키는 시도로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딜리언메타는 이번 유피라운지와의 콜라보 제품 라인 출시를 계기로 PFP NFT를 온라인상의 플랫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대중이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향후 엔돌핀 팩토리 IP를 활용한 오프라인 제품과 굿즈를 지속적으로 제작 및 활용할 예정이다.
 

유피라운지는 ‘라이프 스타일 짐웨어’를 강조하는 크리에이티브굿즈의 브랜드로 뛰어난 기능성에 더해  스타일과 개성까지 함께 살린 제품을 통해 MZ세대가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자사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내 최정상 디제이와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유피라운지 클럽’ 행사를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딜리언메타의 이동혁 대표는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서 NFT로 나만의 옷과 신발을 소유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중이다”며 “이번 유피라운지와 함께한 콜라보 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잠재 홀더들에게 엔돌핀 팩토리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엔도르핀 팩토리와 유피라운지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유피라운지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inchu550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