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 시니어초등학교 제1기 신입생 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3-01-18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들의 지역 정착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오는 3월 개교하는 ‘울산 시니어초등학교’의 제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울산 시니어초등학교’는 민선 8기 시장 공약 사항으로 베이비부머 퇴직자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 제공하는 시니어 특화 무료 교육기관으로, 맞춤형 교육 기회 확대는 물론 이를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베이비부머 세대의 지역 내 역할 제고를 위해 운영된다.


교육은 △일반분야(역사, 재테크 및 노후관리, 건강 및 의학, 유명인 특강 등) △전문분야(시니어 모델, 일본마을 탐방, 스마트기기 활용, 울산12경 쓰담 달리기(플로깅) 등) △여가분야 놀이(레크리에이션, 소풍, 운동회, 수학여행 등) △기타분야(자원봉사, 텃밭가꾸기, 예·체능, 동아리 활동 등) 총 4개 분야로, 3월부터 11월까지 2학기에 걸쳐 울산복지가족진흥사회서비스원을 통해 위탁·운영된다.

울산시에 주소를 둔 5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2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10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현장 방문 접수(울산가족문화센터 2층 시니어초등학교 교무실) 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 3월 개교하는 ‘울산 시니어초등학교’를 통해 베이비부머 퇴직자 등 시니어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에 충족하고 새로운 삶의 원동력이 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55세 이상의 울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학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