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양특례시, 지자체 최초 싸이월드 브랜드 미니홈피 개설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3-01-20 15: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고양특례시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제공=고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는 20일 ㈜싸이월드제트와 협업, 2023년 새해를 맞아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싸이월드 브랜드 미니홈피’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는 2000년대 ‘국민 SNS’라 불리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로, 2020년 서비스 종료 이후 약 2년 5개월만인 2022년 4월 2일 다시 문을 열었다.


고양시는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활용해 주요 메시지 전달  양방향 시민 소통 등을 실현, 시민과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민들에게 익숙한 분위기로 ‘고양특례시 싸이월드 동 행정복지센터’ 페이지를 제작하고, 민선8기의 새로운 슬로건인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을 2000년대 감성으로 유쾌하게 사용했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고양특례시 미니홈피’ 탄생을 축하하는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양시 거주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미니홈피에 방문해 ‘1촌 신청’을 하고 ‘방명록’을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고양시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과거 한 시대를 풍미했던 추억 속의 싸이월드가 우리 고양특례시 미니홈피로 다시 태어났다"며, "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 새로운 양방향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는 ‘고양특례시 SNS소통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kgbnew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