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2기 시민위원 공개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3-01-25 09:2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군포시청 전경./사진제공=군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군포시가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하여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2기 시민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는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시민건강증진 및 건강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해왔고, 1기 위원의 임기종료에 따라 2023년 2기를 새롭게 구성한다.

 
2기 시민건강위원회는 시민위원과 전문가위원으로 구성되며 시민위원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시민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군포시민 혹은 소속 직장 및 학교가 군포시에 소재한 자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2명을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2년간이며 시민건강관리에 관한 정책방향 및 건강환경 조성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제언하고 시민 참여가 필요한 보건사업 추진에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월 30일부터 2월 17일까지 신청서류를 군포시보건소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건강위원회를 통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군포시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의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위원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