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교육청, 영덕오토캠핑장 내달부터 시설 확충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 기자
  • 송고시간 2023-01-25 17: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캠핑 사이트 10면 추가 증설 총 25면 운영
영덕오토캠핑장 전경.(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영덕오토캠핑장의 캠핑 사이트를 기존 15면에서 10면을 추가 증설해 내달 2일부터 총 25면으로 운영을 재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월 폐교인 (구)영덕야성초등학교 창포분교장을 활용해 개장한 영덕오토캠핑장은 푸른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뛰어난 전망과 영덕해맞이공원, 풍력발전단지 등 인근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캠핑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경북교육청은 영덕오토캠핑장 이용객의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데크형 5면, 쇄석형 5면을 추가해 총 25면의 캠핑 사이트를 구비했으며, 1면당 4명이 이용 가능하고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00명이다.

경북교육청은 미활용 폐교를 활용해 포항, 김천, 영덕 3곳에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고 예약 신청은 경북교육청 및 각 오토캠핑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경북교육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사용일 15일 전부터 경북도민은 5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1개 사이트 당 하루 2만원이며 2개 사이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정종희 경북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은 “캠핑 사이트 확대와 캠핑장별 학생 정서 안정, 교직원 치유, 가족캠프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학생, 학부모 및 도민에게 경북교육청의 오토캠핑장이 좋은 휴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