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교육청, 초등학교 40여 교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운영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 기자
  • 송고시간 2023-01-26 15:4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개별화된 교육 돌봄 서비스 제공...따뜻한 교육 복지 실현
경북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내달부터 도내 초등학교 40여 교에서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시범교육청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학생·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교육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사회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지역 단위 총괄 관리 운영 체제를 구축해 교육(지원)청-지자체 협력을 강화하고 단위 학교와 교원의 업무를 경감하는 방향으로 추진한다.

이에 따라 초1 에듀케어 집중 지원, 미래형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교육청 중심 전담 운영체제 구축을 통한 단위 학교 업무지원, 저녁돌봄 단계적 확대, 석·간식 및 프로그램 제공, 안전 관리 강화 지원,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강화하는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를 연계한 학생주도 1학기 1프로젝트를 지원하고 교육지원청 단위 토요방과후 프로그램 도입, 농산어촌 순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 등 운영 형태 및 시간을 다양화해 정규수업과 방과후 연계와 개별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초1 에듀케어 집중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침돌봄시 간편식도 제공해 이른 아침 맞벌이 가정의 돌봄 부담 경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개별화된 교육 돌봄 서비스 제공을 통해 따뜻한 교육복지를 실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