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지부, 군인·의경 금연지원서비스 사업 실시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3-02-04 21: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지부,군인·의경 금연지원서비스 사업 실시/사진제공=건협인천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이하 건협 인천, 본부장 이종욱)는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에 이어 올해도 군인·의경 금연지원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방문 금연상담실 운영, 금연교육, 금연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부대 내 금연환경조성 및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유튜브 채널(노담군), 군 금연길라잡이 앱을 활용, 군 장병 참여형 ‘노담 이벤트’를 짝수달 및 5월(세계금연의 날)에 실시하여 군 장병 개개인이 금연 정보 및 금연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도록 SNS 채널을 개설 및 운영할 계획이다.
 
건협 인천은 흡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담배의 폐해를 전달함으로써 개인의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나아가 군장병들의 건강증진을 통해 국방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말 건협 인천에서 금연지원서비스사업을 실시한 소속 부대가 「2022년 군 금연지원서비스사업 평가대회」에서 ‘금연실천 최우수부대’로 선정되어 국방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