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미술이 주는 치유와 위안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 기자
  • 송고시간 2023-02-06 12:53
  • 뉴스홈 > 연예/문화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미술이 주는 치유와 위안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사진=이천시)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 시립도서관에서는 책은 “무수한 사람들의 생각을 연결하여 미래를 엮어내고, 지역사회 지식의 원천이자 문화의 기반”이라는  책 애독론(愛讀論)에 기반 한 북큐레이션‘책 골라주는 도서관’연계 프로그램 「책 &」을 운영한다.

‘책 &’은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도서정보를 제공하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함께 읽기, 체험, 특강 등 독서활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에는 북큐레이션 주제인 ‘도서관 속 미술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술사를 빛낸 화가들의 대표작을 함께 감상하며 고전명화가 오늘의 사회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우리는 왜 현대미술을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으로, 미술이 주는 치유와 위안 그리고 배움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은 3월7일부터 3월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에 이은화 강사(미술가 겸 평론가, 뮤지엄 스토리텔러)의 강의로 진행되며, 미술분야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 외에도 미술과 연계한 아동대상 미술체험 <명화패러디>가 3월 25일, 성인대상 미술체험 <오일파스텔 드로잉>이 4월4일~25일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3-4월 2달간 진행되는 미술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일상에 쉼표가 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2월13일부터 시작(강좌별 상이)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nolbups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