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자립의 첫걸음 ‘재정 관리’, 함께 배워봐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 기자
  • 송고시간 2023-02-06 13: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자삼촌과 함께하는 동글동글 금융교실 포스터./사진제공=경상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상남도 자립지원전담기관(관장 김성민)은 BNK 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과 함께 보호아동과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자삼촌과 함께하는 동글동글 금융교실'라는 제목으로 경상남도 자립지원전담기관에서 2월 2일부터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금융의 정의와 역할부터 보험과 금융상품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 안정적으로 돈을 모으고 관리하는 방법, 재테크에 이르기까지 재정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은 이번 교육에 강사료 없이 무료로 강사를 파견한다. 

또한 해당 교육을 수강한 자립준비청년에게 8개월간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는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선발 우대와 개인별 금융상담도 지원하는 등 각종 특전도 제공한다. 


더불어, 3월부터 희망하는 아동복지시설이 있으면 찾아가는 교육도 추진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보호아동과 자립준비청년 및 시설은 경상남도 자립지원 전담기관(창원시 의창구 소재)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경남도 관계자는 “홀로 자립을 준비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은 재정관리 경험 부족으로 각종 금융범죄에 노출될 수도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자립준비의 첫걸음인 재정관리부터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까지 도와 민간이 협업하여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gywhqh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