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센디오, "’피지컬: 100’ 제작 참여는 사실...동의한다면 관련자료 모두 공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3-02-08 00:00
  • 뉴스홈 > 연예/문화
(사진출처=Netflix Korea 공식 인스타그램)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012170)가 최근 불거진 ‘피지컬: 100’ 제작 참여 논란에 대해 해당 프로그램의 제작에 참여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센디오는 지난해 2월 24일 루이웍스미디어(이하 루이웍스)와 기획개발 투자 계약서를 체결했다.

계약서에는 아센디오가 ‘피지컬: 100’ 기획∙개발에 참여하고, ‘피지컬: 100’의 공동제작사로서 크레딧에 아센디오의 상호를 명기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고 명시돼 있다.

루이웍스는 이러한 계약 사항을 지키지 않은 채 아센디오의 투자가 철회된 상태라며, 개발비 미반환 건은 아센디오 측에 성실히 보고해 왔기 때문에 고의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루이웍스는 일방적으로 계약사항을 위반하고, 투자금을 미반환하는 등 계약상 채무불이행 상태”라며 “아센디오는 루이웍스의 하자 치유 및 성실한 계약이행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으로 해지권한도 아센디오에 있어 현재 계약은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루이웍스 측이 동의한다면 관련자료를 모두 공개할 의사가 있다”며 “우려했을 관계자 분들께 죄송한 마음으로 논란을 조속히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