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파주시, 2023년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 본격 시행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3-02-08 12: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파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파주시는 8일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을 시행해 소통행정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명예시장의 주요 활동은 시정 정책제안, 시장 주재 회의 참석, SNS, 언론 등 시정홍보, 시책사업 현장 방문 등이며 시장의 역할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한다.


파주시는 이를 위해 금촌동에 거주하는 청년 이기상 씨를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으며, 이기상 씨는 파주 문산읍에서 개최하는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했다.

이어 관심 분야인 복지 관련 시정업무사항을 청취하고 문산종합복지관, 청소년수련관 건립 현장, 적성 청소년 휴가페 등을 방문하며 현장 곳곳을 체험했다.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은 파주시에 주소지 또는 사업장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시민은 하루 동안 무보수 명예직 지위로 오찬 및 출장 교통 편의를 제공받아 지역 문화행사 등에 초청되는 예우를 받게 된다.


일일명예시장을 통한 정책의 현장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파주시 역점 사업인 화목한 이동시장실과 연계해 분기별 명예시장 간담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에 선발된 파주시 각 분야의 명예시장은 시민 의견을 시정에 담아내는 실질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파주의 다양한 시정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gbnew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