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 '돌보시는 하나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3-02-19 14:24
  • 뉴스홈 > 종교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Grace Time] - 창세기 21:1-34

[돌보시는 하나님]


[창 21:1-2]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사라를 돌보셨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으므로, 사라가 임신하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시기가 되어 노년의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으니

하나님은 말씀대로 이루시는 분입니다. 사람은 마음의 변화로 말의 책임을 지지않고 여러번 말을 번복하기도 하지만 하나님은 다르십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신대로 계획하시고 이루시는 분입니다. 사라는 하나님이 돌보셨다고 하였습니다. 아브라함이 두려움으로 인해 두 번이나 사라를 다른 남자에게로 가게 했지만 그 때에도 하나님은 사라를 보호하셨습니다.

보살핌을 받는 다는 것은 하나님의 보호아래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인간은 누군가를 보살피고 도움을 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황과 환경에 지배를 받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획대로 사라를 돌보시고 임신하게 하시며 아들을 낳을 수 있게 기적을 베풀어주셨습니다.


나의 삶가운데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손길로 나를 돌보고 계시며 나를 통해 이루실 모든 계획이 하나님의 때에 맞춰서 이루어진다는 믿음을 가져야겠습니다. 비록 지금은 내 상황이 어둡고 희미하지만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가난한 심령으로 살아야겠습니다. 나를 어린 아이와 같이 돌보시는 주님을 의지합니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