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 음성군,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첫 개강해...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3-03-16 12: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충북 음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 여성 인재를 육성하고 맞춤형 성평등 정책을 선도하기 위해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을 여성회관 3층 여성거점공간에서 16일 첫 개강했 다.

 이날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및 양성평등 교육 활동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군민 20여명이 참여해 개강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3월 16일부터 5월 18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진행되며, 전문교육기관인 충북여성재단에서 위탁운영 한다.

 첫 개강일에는 “왜 성평등인가?”라는 주제로 젠더교육센터 HU 문경은 대표로부터 오리엔테이션 및 성인지 관점 갖기라는 강의가 진행됐다.

 10주간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젠더 폭력의 이해, 대중문화와 미디어비평, 성평등 주요 이슈, 역사와 여성, 환경과 여성, 여성작가와의 대화, 성주류화 제도의 이해, 여성운동의 역사, 여성의 시선으로 영화 읽기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총 강의 시간의 7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심화 과정을 운영해 수료 후 지역 성평등 인재로 육성해 지역 정책 활동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의사결정 과정에 여성의 대표성이 확보되고, 성차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으로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 으로 기대한다”며, “성평등 사회가 구현되도록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