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장애인위원회 발대식 개최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3-03-17 16:0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장애인위원회 발대식/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김교흥)은 17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5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당 장애인위원회 출범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내년 총선을 위한 조직정비에 나섰다.
 
이 날 행사에는 김교흥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조연우 전국장애인위원장, 박순남 시당 장애인위원장 및 지역 장애인위원장, 광역·기초의원, 핵심당원 등이 참석하여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힘을 보탰다.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장애인위원회 발대식 개최/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김교흥 시당위원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차별과 편견 없는 통합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추진해야 한다”며 “소수자 중심의 정책에서 벗어나 장애인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제도적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순남 시당 장애인위원장은 “25년 가까이 장애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운동을 해왔다”며 “인천뿐만 아니라 전국 장애인위원들과 연대하며 장애인 예산을 삭감한 윤석열 정권에 맞서고, 현실 정치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가치실현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장애인위원회는 장애계의 현안을 공유하고 장애인의 권익보호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장애인권 토론회, 교육연수 등을 개최하는 등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