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남도, 도정 홍보를 위해 민간기업과 상생 협력 추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23-03-17 16:0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도내 NH농협 경남본부, 경남은행 지점에 도 주요 정책 소개 홍보 영상 상영

- 도-금융기관 협력으로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제고 및 홍보 외연확대
경남은행내홍보화면./사진제공=경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경남도는 올 3월부터 도민들이 다양한 도정 소식을 실생활에서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NH농협 경남본부․경남은행 지점 내에서 도정 홍보영상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도 금고로 지정된 NH농협 경남본부․경남은행과 협의를 통해 도내 NH농협은행 사이니지(영상홍보 모니터) 160채널과 경남은행 IPTV 120여 채널을 통해 도의 주요 정책인 창업 지원 및 투자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금융기관을 자주 방문하는 기업인들이 창업과 투자유치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며, 향후 기업인뿐만 아니라 일반 도민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 등 각종 지원정책 관련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조치는 도민과의 최접점에 있는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도민들이 각종 도정 소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지난 3월 1일, 3.1절 기념식과 경남FC 개막전에서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NH농협 경남본부와 고향사랑기부제 및 우리농산물 홍보를 실시하였고, 경남은행과는 도 유튜브 및 소통관계망(SNS) 채널을 함께 홍보하기도 했다.


앞으로 도내 NH농협 경남본부 및 경남은행과 지속적으로 협조해서 도민들이 보다 쉽게 도의 지원정책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과 함께 협력해서 도민의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한 홍보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이번 사례는 도민들의 도정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한 민간기관과 협업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며,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도정 소식을 도민들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기업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822asi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