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3년 울산ㆍ경남지역혁신플랫폼 USG공유대학 재학생 대상 1:1 개인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실무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23-03-17 16:2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1 개인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실무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사잰제공=경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울산ㆍ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USG 공유대학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실무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난 1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공급자 측면의 획일적이고 일률적인 취업 준비 교육의 한계를 뛰어넘어 참여자 개인의 취업 준비 상태, 희망기업 및 직무를 고려하여 설계된 1개월 집중 교육 과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전체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하고, 삼성ㆍ대우조선해양ㆍ한국농어촌공사에서 근무 경력이 있는 취업 전문강사와 대기업 인사경력 및 기계ㆍ방산 등의 직무분야의 현직자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취업 준비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1:1 개인별 집중 컨설팅을 통해 참여자들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직무역량을 매칭시켜 차별화된 소재를 발굴하고, 면접에서 본인에게 유리한 질문을 끌어올 수 있는 입사지원서를 완성하고자 “입사지원서 소재 발굴 & 역량 매칭” 과목을 추가 기획하였다.


아울러 경남창원산학융합원과 협업하여 취업 준비 공간(‘즐겨찾기’)을 운영하고 참여자 개인 맞춤형 취업 준비 교재를 지급하여 취업 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광수 총괄운영센터장은 “취업이라는 현실을 마주하여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고 지원하여,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ㆍ정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울산ㆍ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가 그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는 의지를 내보였다.




0822asi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