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봄바람 살랑살랑, 울산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3-03-18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전국의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울산의 주요 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답사 여행은 지난 2월 서울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2023 울산 관광 정책설명회' 연계 행사로 마련됐다.


답사 여행은 정책설명회 현장에서 신청한 단체여행객 울산여행 상품구성이 가능한 여행사 대표 및 실무자들과 상품 홍보가 가능한 관광 전문 언론인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일정은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대표 관광지와 체험 관광자원을 답사한다.

대표 관광지로는 ▲반구대암각화 ▲태화강 국가정원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대왕암공원 ▲간절곶 등을 방문한다.


또 체험 관광자원으로는 ▲외고산 옹기마을 ▲에프이(Fe)01 정크아트갤러리 ▲수제맥주 트레비어 양조장과 단체여행객 수용 가능한 식당 등을 답사한다.

울산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체류형 관광상품 구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원 답사와 숙박 연계 상품 구성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관광 정책설명회에서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까지 울산시가 마련한 일련의 행사들을 통해 울산관광에 대해 충분히 숙지가 되셨기를 바란다.”며 “특히 올해 울산공업축제를 비롯해 울산 전역에 축제 소식이 풍성한 만큼 다양한 여행상품을 구성해서 울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관광업 종사자 및 영향력자(인플루언서), 방송작가 등 여러 분야에서 관광객 유치에 영향력을 가진 대상을 초청해 울산의 주요 관광자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