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너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새봄맞이 연주회 성황리에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 기자
  • 송고시간 2023-03-19 10:48
  • 뉴스홈 > 영화/공연
- 연주회를 찾아 주신 관람객들의 표정만으로도 봄의 기운 만끽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새봄맞이 연주회 성황리에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8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너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새봄맞이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조응천 국회의원과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 및 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공연은 바이올린 앙상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을 시작으로, 첼로 김리현 단원의 첼로 협주곡 사장조 1악장, 클라리넷 김미솔 단원의 클라리넷 콘체르티노, 바이올린 김서율 단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사장조 1악장, 박하람 명예 단원(추계예대 1년)의 트럼펫 협주곡 내림 마장조 1악장의 솔로 연주 등 경쾌하고 따스한 곡들과 파트별 앙상블 연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이렇게 좋은 날 자랑스러운 시민시장님들을 모시고 연주회를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라며 “오늘 준비한 응원의 메시지를 흠뻑 받아 가시길 바라며, 시에서도 청소년들이 무한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태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 감독은 “앞으로 단원들과 수준 높은 정기 연주회를 비롯해 음악, 독서, 미술 등 여러 장르의 공연 및 봉사 연주회, 찾아가는 봉사 연주회 등 다양한 기획 공연을 진행해 클래식 음악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 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단장은 “오늘 연주회를 찾아 주신 관람객들의 표정만으로도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공연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문화 예술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오케스트라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해 4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문화 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isac09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