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시, ‘제9기 울산광역시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3-03-28 11: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3월 28일 오후 3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제9기 울산광역시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9기 블로그 기자, 8기 활동 우수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행사는 △식전공연 △제8기 우수 활동자 표창장 수여 △제9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수 활동자 표창장은 제8기 블로그 기자 중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활동한 하정문, 박선지, 이언경, 이상현, 오준서 등 5명에게 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제9기 블로그기자단은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전국에서 120여 명이 지원한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40명이 최종 선발됐다.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자유 활동가(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과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기대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2025년 3월말까지 2년간이다.

이 기간 동안 울산 전역을 누리며 새로운 울산, 다양한 시정 및 활기찬 현장의 모습을 ‘울산누리’ 블로그에 올리게 된다.

또한 연수회(워크숍)·기자단행사 등 단체 활동에도 참여하며, 울산을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온라인 매체(미디어)를 통해 상당수의 정보를 얻는 지금 블로그기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블로그기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울산 시정 홍보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