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강병삼 제주시장, 2023 역사문화박물관대학 입학식 참석

  •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상민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병삼 제주시장, 2023 역사문화박물관대학 입학식 참석./사진제공=제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민 기자]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7일 제주대학교 박물관에서 열린 ‘2023년역사문화박물관대학’입학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제주대학교 박물관장(백영경)과 입학생 61명 외 관계자들이참석해 교육과정 설명 등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제주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재발견하는 소중한 시간 되시기를 기대한다”며 “우리가 몸담고 살아가고 있는제주의 이모저모를 경험하시면서 지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역사문화박물관대학은, “섬, 제주를 다시 보다”라는 주제로 3월 27일 첫 강좌를 시작,11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제주대학교 박물관에서 총 25개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 전통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시민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추자도 섬 탐방, ▲제주문화유적지 답사, ▲제주 전통음식 및 전각 도장 만들기 등 다채로운 수업으로 구성된다.
 

한편 올해로 개강 31주년을 맞는 역사문화박물관대학은 제주시의 대표적인시민강좌로 지역의 역사·문화 전승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