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평군, 강상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공간 조성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12:51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상작은도서관 개관식 /(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기존 다목적복지회관 내 위치했던 강상작은도서관을 지난 달 신축 건립된 강상농업인복지관 건물로 확장·이전하면서,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강상작은도서관의 힘찬 출발을 위해 지난 28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황선호 양평군의회 부의장, 박명숙·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 양평군의회 의원과 각 기관단체장 및 강상면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강상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팀의 라인댄스 공연과 한국가곡앙상블 아랑의 성악 공연으로 시작해 최인성 평생학습과장의 경과보고, 군정유공 표창 시상,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개관한 강상작은도서관은 연 면적 421.26㎡, 지상 3층 규모의 시설로 1층 작은도서관(일반 및 어린이자료실, 농업인자료실), 2층 문화강의실 및 서고, 3층 열람실로 조성되어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기념사에서 “강상작은도서관은 군민들이 책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배움터로써 다양한 지식정보를 공유하는 지역 공동체 복합문화공간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며, “작지만 큰 도서관으로 언제나 군민 가까이서 책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통로가 되는 도서 공간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조성된 강상작은도서관은 일반도서와 어린이도서 약 1만 권을 소장하고 있어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 군민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농업인을 위한 농업 관련 주제도서 코너인 농업인 서가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isac09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