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관광공사, 세계 최대 크루즈 박람회서 한국홍보관 운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14:23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 내 한국홍보관에서 왕과 왕비 사진찍기 이벤트에 참가하는 방문객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9일 국내 6대 크루즈 기항지의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및 항만공사 등과 공동으로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발 박람회에 참가해 크루즈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사는 ‘Cruise Korea’라는 주제로 한국홍보관을 운영하며 국내 6대 기항지들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 시설·인프라, 지리적 이점 등을 홍보하고 있다. 


29일에는 ‘아시아의 새로운 시장’이라는 주제의 컨퍼런스에 주요 토론기관으로 참가해서 한국 크루즈관광 비전 및 기항지 매력을 어필한다.

또한, 로얄캐리비안 등 주요 크루즈 선사와 한국 대표단간 밀착 네트워킹 행사도 개최한다.

공사 김동일 한류콘텐츠실장은 "작년 씨트레이드 박람회에서 럭셔리 크루즈 선사인 실버시 임원진을 대상으로 모험, 미식 등 맞추혐 기항지 관광 콘텐츠를 집중 홍보한 결과, 올해 5개 기항지에 모두 입항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서산을 신규 기항지로 포함해 6대 기항지의 매력을 박람회에 참가하는 주요 크루즈 선사와 전문여행사 대상으로 집중 홍보하고, 지역별 선사 및 관광객 특성에 맞는 방한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