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테크노파크,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15:3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청렴지도사 중심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실천 다짐
지난 17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17일 국제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하인성 원장 주관으로 부서별 청렴지도사가 주도적으로 반부패·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으며 결의문을 채택, 청렴 서약을 통해 더욱 청렴한 경북테크노파크를 다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행동강령 준수,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성 비위, 갑질, 소극 행정 등 권한 남용 예방 △부정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등 예방 △신속·공정·친절을 기본으로 고객 만족 행정을 실천해 기본에 충실한 조직 문화 조성을 담았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법인 전사는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법인이 '청렴'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하자"고 주문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노사가 힘을 합쳐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 산하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경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종 3등급을 받았으며 전년 대비 소폭 향상됐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