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안문화예술회관, XR뮤지컬 '최고다 호기심 딱지' 오는 4월 15일 선보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17:2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오는 4월 15일 함안서 만나는 EBS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스타일의 K-실감 뮤지컬
뮤지컬  '최고다 호기심 딱지'포스터./사진제공=함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오는 4월 15일 토요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최고다 호기심 딱지'를 선보인다. 

 오전 11시와 오후 2시·4시 30분 공연이 있으며  '최고다 호기심 딱지'는 이미 국내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EBS 대표 장수 프로그램으로 TV방송을 뮤지컬로 제작한 공연이며, 실감 콘텐츠와 뮤지컬, 플랫폼을 혼합한 새로운 장르의 XR뮤지컬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바이러스가 많은 지금 시대에 맞춰 어린이들에게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과 청결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교육적인 내용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잘 풀어낸 공연이다. 

 국내 유명 개그맨 김원구(호떡이)와 개그우먼 박이안(호빵이), 마술사 문준호(일구네 집사) 등 20여명의 출연진이 뮤지컬과 일루전 마술, 비보잉 등 다양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번 공연의 간단한 줄거리는 호기심 마을에 수상한 전학생이 온 후 심상치 않은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데, 전학생이 이상한 빨간 주스를 친구들에게 건네며 인기를 독차지하게 된다.


 이로 인해 마을의 모범생 면역이가 외톨이가 되게 되고 얼마 되지 않아 친구들에게 나쁜 버릇 바이러스가 퍼지게 되고, 이 모든게 수상한 전학생의 빨간 주스 때문임을 알게 된 호빵이와 호떡이는 외톨이가 된 면역이와 함께 친구들을 구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게 된다. 

 이번 최고다 호기심 딱지 공연은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AR 요소를 접목한 공연으로 관객들은 공연 전 호기심딱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는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등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XR영상 기반의 특별한 뮤지컬 무대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공연이다.

 스마트폰에 다운 받은 호기심딱지 어플리케이션은 공연이 끝난 후에도 지속 가능한 놀이기구 겸 교보재로 활용할 수 있다. 

  '최고다 호기심 딱지' 공연은 전석 2만5000원, 유료회원 30% 할인, 단체할인 10명 이상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gywhqh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