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창원특례시, 환경교육 한마당 ‘창원그린엑스포’공모전 참여해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18:0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온라인에서 환경말하기, 그리기(사생, 웹툰), 사진분야 시민공모
6월 3일 용지문화공원에서 환경체험, 환경공연 등 보고‧배우고‧즐기도록 준비
환경교육 한마당 ‘창원그린엑스포’공모전 안내./사진제공=창원특례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시민환경교육 한마당인 제15회 창원그린엑스포 슬로건을 ‘우리는 기후시민, 바로지금’으로 정하고 공식 누리집을 오픈하여 본격적인 시민참여 홍보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원그린엑스포는 기후위기 등 다양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있는 도시를 조성하고자 2009년 첫 시작한 후 매년 2만명 이상의 시민과 학생들이 온․오프라인에서 참여해 오고 있는 시의 대표적인 환경교육 행사이다.


그린엑스포 추진위원회(위원장 안명선)는 참여율이 높은 ▲환경말하기(초등부) ▲환경(사생)그리기(유치부,초등 저학년부/초등 고학년부) ▲환경(웹툰)그리기(초등부/중고등부) ▲환경사진(전 시민) 공모전을 4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온라인 및 우편, 방문 접수할 계획이다.

▲환경말하기 공모전은 ‘환경을 배우고 실천하자.’라는 주제로 말하기 영상을 제작하여 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되고, ▲환경(사생)그리기와 ▲웹툰그리기 공모전은 ‘내가 Green 지구, 함께 Green 내일’,‘안전한 일상을 위한 1.5도를 지키기 위한 따뜻한 행동’이라는 주제로 직접 그린 그림을 성산구 소재 (사)한국미술협회 창원지부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환경사진 공모전은 ‘기후위기 대응 나의 실천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3,000픽셀이상, 300dpi 로 촬영된 사진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접수방법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선희 환경정책과장은 “환경공모전에 시민,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6월 3일에 개최되는 창원그린엑스포 행사도 다양한 환경 체험과 종이없는 스탬프 체험 등 환경감수성이 녹아있는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창원그린엑스포 행사 관련 세부사항은 창원시 환경정책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gywhqh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