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경제살리기운동본부 등 시민단체들 한목소리로 산업은행 유치 나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영곤 기자
  • 송고시간 2023-04-15 08:07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시민단체들 산업은행 100% 기능 이전 주장과 국회 산은법 개정 촉구
(사진제공:부산바로세우기시민연대) 13일 부산바로세우기시민연대 최상기 상임대표 등이 부산광역시의희 브리핑룸에서 신업은행 부산 유치를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주영곤 기자]13일 부산경제살리기운동본부 등 부산지역 시민단체들은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해 국회에 조속한 입법을 촉구했다.
 

공공기관 추가 이전 부산시민단체협의회, 부산경제살리기운동본부, 부산바로세우기시민연대 등 부산지역 10여 개 시민단체는 13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 입법을 조속히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들은 "공공기관 이전은 중추관리 기능을 분산해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제"라며 "산업은행 부산 이전은 포괄적인 공공기관 이전의 지렛대 역할"이라고 주장했다.
 
최상기 부산바로세우기시민연대 상임대표는 "산업은행 부산 이전은 부산경제살리기 차원에서 추진되어야 하며 330만 부산 시민들의 염원이기에 조속한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시민단체들은 또 "산업은행 이전은 100% 기능을 이전하는 방식이어야 한다"며 "금융권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한국거래소 방식 이전은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newsbusan11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