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23 대한민국신지식인지식나눔대회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3-04-27 15:0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23 대한민국신지식인지식나눔대회는 다음과 같은 기조연설 주제와 저명한 연사들로 진행되었다.
주제 1: ChatGPT - 세상을 바꾸다
연사 김재영 교수(한국인공지능GPT교육원원장)

주제 2: 돈되는 인문학 - 인간 과학의 경제적 잠재력 활용하기
발표자 박해양 교수
2023 대한민국신지식인지식나눔대회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사)대한민국 신지식인 대회(회장 권기재) 는 대한민국 최고의 두뇌들이 모여 도전, 창조, 혁신과 협업의 정신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개최됩니다. 올해 대회는 '연결된 세상: 글로벌 디지털 환경에서의 한국의 역할'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대회에서는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 격차를 해소하며 지적 교류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2023 대한민국신지식인지식나눔대회는 다음과 같은 기조연설 주제와 저명한 연사들로 진행되었다.


주제 1: ChatGPT - 세상을 바꾸다   .

연사 김재영 교수(한국인공지능챗GPT교육원원장)
인공지능 및 자연어 처리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인 김재영 교수가 대화형 인공지능의 최신 개발 기술인 ChatGPT의 혁신적 잠재력에 대해 논의하였다. 김재영 교수는 ChatGPT가 고객 서비스, 교육, 의료 등의 산업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우리 사회에서 첨단 AI 시스템이 갖는 윤리적 함의를 살펴보았다.
연사 김재영 교수(한국인공지능GPT교육원원장)/ 아시아뉴스통신 DB

주제 2: 돈되는 인문학 - 인간 과학의 경제적 잠재력 활용하기
발표자 박해양 교수
인문학 분야의 저명한 석학인 박해양 교수는 인간 과학의 미개척 경제적 잠재력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를 발표하였다. 박해양 교수는 인문학과 기술을 통합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다학제적 접근이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수익성 있고 지속 가능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 보여주었다.


2023 대한민국 신지식신지식인지식나눔대회은 한국의 가장 혁신적인 사상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협업 기회를 촉진하였다. 기조연설 외에도 발표 세션, 포스터 세션, 인터랙티브 워크숍, 패널 토론, 스타트업 피치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