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주 열매맺는교회 이재식 목사, '시선의 변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3-05-03 11:53
  • 뉴스홈 > 종교
충주 열매맺는교회 담임 이재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예수님을 만남으로 시선이 변화 되었습니다.

우리는 만나는 사람에게 영향을 주고 받습니다. 만나서 나누는 대화는 우리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가?를 보여 줍니다. 관심이 있는 곳에 자연히 시선은 멈추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마리아 여인을 만나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여인에게 물을 달라고 요청함으로 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마리아인을 무시하는 유대인들에 대한 적개심을 드러내기는 했지만 예수님께서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4:14)

사마리아 여인의 시선은 마시는 물에 머물렀습니다. 여인은 예수님께 물을 길으러 오지 않아도 되는 물을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시선이 머물러 있던 여인에게 예수님은 남편을 데려 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인의 시선은 자신의 남편에게로 옮겨졌습니다. 부끄러운 마음에 자신은 남편이 없다고 말하였지만 자신의 상황을 예수님께서는 알고 계셨습니다.


여인의 시선은 예수님께로 옮겨졌습니다. 예수님과 대화 하면서 여인 관심은 예배로 옮겨졌고 마침내 예수님을 증거하는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과정은 다르지만 예수님을 만난 사람은 모두 시선이 바뀌게 됩니다. 예수님을 만난 우리의 시선이 참된 예배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