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철원군,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뽀송뽀송 세탁지원 만족도 높아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 기자
  • 송고시간 2023-05-23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철원군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철원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철원군 주민생활지원과 및 철원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뽀송뽀송 세탁지원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뽀송뽀송 세탁지원 사업」은 관내 일부 세탁소의 재능기부와 후원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자원봉사자들의 개별 가정방문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세탁물 수거부터 세탁·배송까지 지역주민들과 자원봉사자, 협의체 위원, 세탁소 사장님 등의 적극적인 재능기부와 봉사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이웃들의 안부확인을 함께 진행하고 그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세탁서비스 대상자분들은 “이불이나 큰 세탁물 등은 세탁하기 힘든데, 수거부터 배송까지 모두 다 해주셔서 너무 좋다. 직접 빨래하는 것보다 깨끗하고 향기도 좋다”며 “특히 세탁·배송이 너무 빨라서 좋다.”, “뽀송뽀송 세탁지원에 도움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한 어르신께서는 쪽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다.
 
 「뽀송뽀송 세탁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또는 주민생활지원과(희망복지지원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g1as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