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DGB캐피탈, 자동차플랫폼 '오토플러스'와 업무협약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05-25 20:3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중고차 플랫폼·전략적 금융 파트너십 제휴협약
엄선된 인증중고차 및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
DGB캐피탈 김병희 대표(왼쪽)와 오토플러스 이정환 대표가 24일 서울 중구 DGB금융센터에서 중고차 플랫폼·전략적 금융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대표이사 김병희)은 24일 서울 중구 DGB금융센터에서 자동차 전문 유통·관리 기업인 오토플러스(대표이사 이정환)와 중고차 플랫폼·전략적 금융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DGB캐피탈 김병희 대표와 오토플러스 이정환 대표 및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본 협약을 통해 각 기업의 장점을 극대화해 중고차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엄선된 인증중고차와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오토플러스는 비대면 인증중고차 브랜드인 '리본카' 홈페이지 내 'DGB캐피탈 인증중고차' 전용관을 운영한다. 특히 고객들은 매장 방문 없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DGB캐피탈의 합리적인 금융상품을 이용해 리본카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DGB캐피탈의 자동차금융 오토론에서도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담 인력을 통해 리본카 전용 금융상품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며 중고차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DGB캐피탈 관계자는 "양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융합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본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중고차 거래서비스를 편리하게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