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또래지킴이! 단양군 ‘또래상담 연합캠프’ 성료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3-05-26 11:5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학교폭력예방또래상담 연합캠프./사진제공=단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에 1박 2일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학교폭력예방또래상담 연합캠프를 열었다. 

이번 연합캠프는 단양관내 중, 고등학교 4개교에서 또래상담자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연합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공감과 배려를 실천하고 리더십을 통해 친구를 도울 수 있도록 역량 강화 및 정보공유를 위한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안병숙 문화예술과장)은 또래친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기꺼이 도움을 주고자 자발적으로 또래상담를 지원한 또래상담자들을 격려하고, 또래상담 연합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각급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과 학교폭력없는 ‘청소년이 행복한’ 우리 군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또래상담 연합회는 상담주간 및 다양한 학교 행사에서 또래상담에 대한 홍보와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는 ‘도움주는 친구되기’ 활동을 하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활동 등도 전개할 예정이다.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 제공과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