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교육청, 노벨과학체험전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강일 기자
  • 송고시간 2023-05-26 16: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전경

[아시아뉴스통신=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는 25일부터 26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노벨과 함께하는 꿈나무들의 과학축제’인 노벨과학체험전을 개최했다.
 
노벨과학체험전은 미래에 노벨과학상에 도전하는 노벨과학세대를 위한 기초과학 역량 다지기를 목적으로 하는 대전의 과학교육브랜드인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각 학교에서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인 노벨과학동아리의 탐구활동을 상호 간에 체험할 수 있는 과학축제다.

 
현재 대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는 총 305팀의 노벨과학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노벨과학체험전에는 총 146팀의 동아리가 지원하여 70팀의 동아리가 선정되어 실험 중심의 과학탐구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각 학교 노벨과학동아리간 교류를 통해 ‘탐구하고 체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과학축제로 진행됐다.
 
노벨과학체험전 개막식에서는 KAIST 이광형 총장, 명지대학교 김익한 교수, 시니어벤처협회 김혜영 부회장의 노벨과학체험전 개최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시작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의 "바이오기술이 여는 인류의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 강연이 이어졌다.
 
이어 26일 충남대학교 오기영 겸임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지향적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연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오후에는 체험전을 찾은 학생들이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졌다. 




ki005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