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개강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3-05-31 09:43
  • 뉴스홈 > 정치
5월 30일(화) 샤펠드미앙에서 개강식, 3주과정 시작
6월 16일(금) 인천시당에서 수료식 개최 예정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개강/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김교흥)은 30일(화) 오후 13시 50분부터 샤펠드미앙에서 실버조직의 결속과 총선대비 당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을 개설했다.
 
지난 3월, 청년당원을 대상으로 한 청년정치학교 성원에 이어 실버당원을 대상으로 한 민주실버정치대학 또한 4일만에 선착순 100여명이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고, 개강식에는 김교흥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조택상 중구강화군옹진군 지역위원장, 광역·기초의원, 핵심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제1기 민주실버정치대학 개강/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이번 아카데미는 3주에 걸쳐 총 5강으로 진행되며, 민주당의 뿌리로서 목소리를 내어 주시는 실버 당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실버조직의 저변확대 역량강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강의는 첫째 주 ▲문희상 前 국회의장의 「정치란 무엇인가」둘째 주 ▲김성진 한의사의 「100세시대 건강한 노후 한방으로 지키기」 ▲유승숙 와와실버레(뇌)크에이션 연구소 소장의「뇌가 살아야 내가 산다(치매예방 웃음프로그램)」 셋째 주 ▲우경섭 서예가의 「서예를 통한 더불어민주당 5대 핵심가치의 이해(이론&실습)」 ▲김교흥 시당위원장의「민주당의 미래, 나아가야 할 길」등 전·현직 국회의원과 유명 강사진을 초빙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문희상 前 국회의장/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문희상 前 국회의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민생경제, 남북관계, 외교문제,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는 위기의 시점”이라며“역사의 퇴행을 막기 위해 김대중 대통령이 몸소 실천해 오신 화합과 통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적 현실감각으로 난제를 해결하는데 함께 앞장서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기념행사로는‘은빛청춘과 함께 승리하는 민주당’이라는 피켓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당내 화합과 2024 총선승리를 염원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