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천시,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안전한 자동차 문화 확립 도모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3-06-01 10:4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엔진오일·에어컨 점검 및 정비, 냉각수 워셔액 등 무상교환 서비스 제공
부천시민 대상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진행 모습/사진제공=부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경기도 자동차전문정비조합 부천시지회 등 3개 조합과 오는 6월 11(일), 18(일) 2회에 걸쳐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종합운동장 건너편)에서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및 정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자동차 정비업체의 재능기부를 토대로 2003년부터 자동차정비조합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다. 부천시는 2020년 조례 제정을 통해 해당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2021년부터 보조금 사업으로 본격 추진하고 있다.(2020~2021년 코로나19로 사업 중단)


올해는 부천시민의 자가용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냉각수, 에어컨, 엔진, 브레이크, 조향장치 등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부동액, 냉각수, 워셔액, 각종 오일, 와이퍼, 전구교환 등 소모품 무상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 수입자동차, 전기자동차, 1톤 이상 화물자동차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부천시 차량등록과 관계자는 “이번 부천시민 대상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및 정비지원 사업을 통해 차량고장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방지하고, 주기적인 자동차 점검·정비 필요성에 대한 시민의식을 고취해 안전한 자동차 문화 확립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